5일간 이어지는 2월 설 연휴와 겨울방학 기간이 맞물려 해외 여행 수요가 부쩍 많아졌다.
14일 큐레이션 쇼핑사이트 G9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2일까지 국내외 여행상품 판매가 전년보다 159% 증가했다. 이 가운데 해외여행 상품 판매는 268%나 늘었다.
비교적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일본 여행상품 판매가 382%, 홍콩·대만·중국 상품 판매가 291% 신장했다. 따뜻한 동남아 여행상품 판매도 264% 증가했다.
오픈마켓 G마켓에서는 같은 기간 동남아와 일본 호텔 상품 판매 신장률이 각각 165%, 135%를 기록했다.
유럽·중동·아프리카 등 비교적 먼 나라의 호텔 상품 판매량도 125% 뛰었다.
패키지여행 상품도 미국·캐나다(83%), 홍콩·싱가포르·대만(60%), 괌·사이판·호주(50%) 등 대부분 지역 상품이 늘었다.
이혜영 G9 마케팅팀장은 “유가 하락 영향으로 유류할증료가 낮아진데다 황금연휴를 앞두고 있어 여행 수요가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당분간 예약이 더 몰릴 것으로 보여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14일 큐레이션 쇼핑사이트 G9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2일까지 국내외 여행상품 판매가 전년보다 159% 증가했다. 이 가운데 해외여행 상품 판매는 268%나 늘었다.
비교적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일본 여행상품 판매가 382%, 홍콩·대만·중국 상품 판매가 291% 신장했다. 따뜻한 동남아 여행상품 판매도 264% 증가했다.
오픈마켓 G마켓에서는 같은 기간 동남아와 일본 호텔 상품 판매 신장률이 각각 165%, 135%를 기록했다.
유럽·중동·아프리카 등 비교적 먼 나라의 호텔 상품 판매량도 125% 뛰었다.
패키지여행 상품도 미국·캐나다(83%), 홍콩·싱가포르·대만(60%), 괌·사이판·호주(50%) 등 대부분 지역 상품이 늘었다.
이혜영 G9 마케팅팀장은 “유가 하락 영향으로 유류할증료가 낮아진데다 황금연휴를 앞두고 있어 여행 수요가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당분간 예약이 더 몰릴 것으로 보여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