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칸 광고 심사위원장 출신 영입

제일기획, 칸 광고 심사위원장 출신 영입

입력 2015-01-15 09:04
수정 2015-01-15 09: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맬컴 포인튼
맬컴 포인튼
제일기획이 칸 광고 심사위원장 출신인 맬컴 포인튼(사진)을 글로벌 CCO(크리에이티브 총괄·전무)로 선임했다.

 2000년대 유니레버의 생활뷰티 브랜드 도브와 함께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전한 ‘리얼 뷰티’(Real Beauty) 캠페인이 그의 대표작이다.

 회사는 14일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포인튼을 영입해 회사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글로벌 팀’을 맡긴다고 밝혔다.

 포인튼 신임 전무는 전 세계 40여개국에 분산돼 있는 회사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결집하고 현지 광고주 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그는 2005년 업계 최고 권위의 칸 광고제 심사위원장(라디오 부문)으로 활동했고 3대 광고제로 꼽히는 클리오 광고제, 런던 광고제 등에서도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사치앤사치 호주와 오길비앤매더 런던 등 굴지의 광고 마케팅 회사에서 ECD(크리에이티브 전문 임원)를 지낸 그는 2010년부터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사피언트니트로에서 유럽 담당 CCO로 활동했다.

 포인튼 신임 전무는 “30년간 쌓아 온 크리에이티브 노하우를 전수해 제일기획이 업계 글로벌 톱 10에 진입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