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락식혜 ‘의리’광고 대박…서울영상광고제 금상 챙겨

비락식혜 ‘의리’광고 대박…서울영상광고제 금상 챙겨

입력 2015-01-21 16:06
수정 2015-01-21 16: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팔도는 ‘비락식혜’ 광고가 지난 15일 열린 ‘제12회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4’에서 비(非) TV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김보성 비락 식혜 유튜브 영상 캡쳐
김보성 비락 식혜 유튜브 영상 캡쳐
김보성
김보성
김보성 비락 식혜 유튜브 영상 캡쳐
김보성 비락 식혜 유튜브 영상 캡쳐
팔도가 지난해 선보인 이 광고는 전통음료인 식혜를 젊은층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으리(의리)’ 시리즈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발탁해 만든 것이다.

’우리 몸에 대한 의리’를 주제로 무카페인, 무색소, 무탄산 음료인 비락식혜를 마시는 것이 우리 몸에 대한 의리라는 메시지를 재미있게 담아낸 것이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비락식혜 온라인 광고는 유튜브에 올린 지 사흘 만에 조회수 150만건을 돌파했으며 현재 조회수는 300만건이 넘었다.

지난해 비락식혜는 연간 30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동기대비 12.9%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