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加 전기차 배터리팩 업체 인수

삼성SDI 加 전기차 배터리팩 업체 인수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5-02-24 00:32
수정 2015-02-24 04: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배터리 관련 일관 사업체제 완성… “업계 글로벌 1위 도약 발판” 자평

삼성SDI가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회사로 꼽히는 캐나다 마그나의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 사업을 인수했다. 이번 인수로 삼성SDI는 전기차에 쓰이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기본단위인 셀부터 배터리 최종 형태인 팩에 이르기까지 전기차 배터리의 일관 사업체제를 완성했다.

삼성SDI는 23일 마그나 그룹의 완성차 업체인 마그나 슈타이어에서 전기차용 배터리팩 사업을 전담하는 자회사 마그나 슈타이어 배터리 시스템스(MSBS)의 지분을 100%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1000억원대로 알려졌다.

삼성SDI는 MSBS의 팩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에서 글로벌 1위로 도약할 계기를 마련했다고 자평했다. 조성남 삼성SDI 사장은 “기존 팩 수주를 통한 매출 증대와 고부가가치의 팩 사업 확대로 수익성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배터리 모듈은 외부 충격으로부터 셀을 보호하기 위해 통상 10개 단위의 셀을 묶어 그 위에 프레임을 씌운 조립체를 뜻한다. 배터리 팩은 배터리 모듈 6~10개에 배터리관리시스템, 냉각시스템 등을 장착한 전기차 배터리의 최종 형태다.

업계 관계자는 “연평균 24%씩 지속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을 잡기 위해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를 내놓고 있지만 이 중 팩 기술을 확보한 곳은 많지 않다”면서 “후발 완성차 업체들의 팩 단위 배터리 주문이 늘고 있는 가운데 삼성SDI가 발 빠른 움직임을 했다”고 평가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2-24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