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다시 뛴다] 아모레퍼시픽, 중국 유혹한 ‘5대 화장품’ 이제 세계로 뻗는다

[기업이 다시 뛴다] 아모레퍼시픽, 중국 유혹한 ‘5대 화장품’ 이제 세계로 뻗는다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02-26 23:52
수정 2015-02-27 0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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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은 창립 70주년을 맞는 올해 경영방침을 ‘우리 다 함께’로 정하고 글로벌 확산, 디지털 역량 강화, 소매 역량 강화, 임직원 역량 강화, 질(質) 경영 정착을 중점 추진 전략으로 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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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상하이 팍슨백화점 내 라네즈 매장.  아모레퍼시픽 제공
중국 상하이 팍슨백화점 내 라네즈 매장.
아모레퍼시픽 제공
구체적으로는 중국 및 아시아 지역의 고객 조사와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5대 글로벌 브랜드(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에뛰드, 이니스프리)의 확산에 집중할 계획이다. 판매가 폭발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면세점 사업 역량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로 했다. 또 온·오프라인 경계가 사라진 상황에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해 고객과의 소통에 힘쓸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 사이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아모레퍼시픽을 접할 수 있도록 옴니채널 전략에 집중하기로 했다.

임직원 역량도 강화한다.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혜초 프로젝트’를 더욱 발전시켜 글로벌 비즈니스를 주도하는 인재 확보 및 양성을 지속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부터 전사적으로 강조해 온 질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2-27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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