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가치 90조원 세계 2위

삼성 브랜드 가치 90조원 세계 2위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5-03-05 23:52
수정 2015-03-06 00: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90조원에 육박해 세계 2위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5일 영국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15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4% 증가한 817억 1600만 달러로 집계됐다.

1위인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283억 300만 달러로 삼성보다 57% 높게 평가됐다. 애플은 전년 대비 브랜드 가치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기업으로 지난해보다 236억 2300만 달러 올랐다. 이어 구글(766억 8300만 달러), 마이크로소프트(670억 6000만 달러), 버라이존(598억 4300만 달러) 등의 순으로 상위 5위권을 형성했다. 6∼10위는 AT&T, 아마존, GE, 차이나모바일, 월마트 등의 순이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5-03-06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