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사고 승객 1대1 접촉…짐부터 인도

아시아나, 사고 승객 1대1 접촉…짐부터 인도

입력 2015-04-15 19:59
수정 2015-04-15 19: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고수습 뒤 승객 배·보상 문제 검토”

아시아나항공이 히로시마공항 활주로 이탈 사고와 관련해 15일 임직원 50여명으로 구성된 일본 현장 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승객 73명을 1대 1로 접촉해 사고를 수습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승객 및 가족의 요구에 따라 숙소와 의료서비스 지원 등 각종 제반 조치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승객 73명 가운데 병원 이송자는 총 25명으로 최종 확인됐으며, 타박상으로 입원했던 일본인 승객 한 명도 이날 오전 10시 귀가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오후 4시부터 비행기 안에 쌓여있던 수하물 반출이 허가되자 짐부터 승객이 원하는 곳으로 전달하고 있다. 수하물은 총 66개다.

항공기는 일본 교통성 사고조사위원회의 현장조사를 마친 뒤 견인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사고 수습이 마무리되면 승객들에 대한 배·보상 문제를 검토할 예정이며, 사고 여객기는 사고원인 조사가 끝나면 파손 정도 등을 검사해 수리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사고기는 현대해상 등 국내 10개 손해보험사와 보험 계약이 체결돼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