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다각화 추진 NHN엔터 ‘벅스’ 보유 네오위즈인터넷 인수

사업 다각화 추진 NHN엔터 ‘벅스’ 보유 네오위즈인터넷 인수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5-05-07 23:46
수정 2015-05-08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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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테인먼트가 ‘벅스’와 ‘세이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사 ‘네오위즈인터넷’을 인수한다. 네오위즈인터넷은 2002년 6월 설립된 온라인 포털 운영·디지털 콘텐츠 유통 회사다.

NHN엔터테인먼트는 7일 네오위즈홀딩스가 보유한 구주 473만 4640주와 제3자 배정 신주 130만주 등 603만 4640주를 모두 1059억 6088만 1840원에 인수해 1대 주주(40.7%)에 올랐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승인 등을 거치면 7월 초 인수가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인수를 통해 충성도 높은 유료회원과 우수한 콘텐츠를 가진 가맹점을 동시해 확보해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와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네오위즈인터넷이 운영하고 있는 음악 포털 사이트인 벅스는 20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세이클럽은 1999년 세계 최초로 온라인 채팅 커뮤니티 서비스를 시작한 포털 사이트. 네오위즈인터넷의 지난해 연매출은 549억원, 영업이익은 92억원이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5-08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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