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버터칩 열풍에서 시작된 달콤한 감자 스낵의 인기가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해 7월 출시한 달콤한 생감자 스낵 ‘포카칩 스윗치즈’와 지난 2월 선보인 성형감자 스낵 ‘오!감자 허니밀크’가 각각 ‘포카칩’ 및 ‘오!감자’ 브랜드 내 판매액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리온이 인용한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지난 2∼4월 3개월간 포카칩 스윗치즈는 100억 원어치가 판매되며 지난해까지 가장 인기가 높았던 어니언 맛을 제치고 포카칩 브랜드 내 판매액 1위에 올랐다.
이 기간 포카칩은 전체 판매액 260억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성장하며 생감자칩 시장 1위를 지켰다.
’오!감자’는 4월 한 달 판매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142% 성장한 59억원을 기록하며 성형감자 스낵 시장에서 1위, 전체 스낵 시장에서는 4위를 차지했다. 특히 ‘오!감자 허니밀크’는 이 기간 40억원어치가 판매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끌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포카칩 스윗치즈로 달콤 스낵 시장을 개척한 이후 달콤함에 부드러운 맛을 더한 오!감자 허니밀크로 시장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트렌드에 발맞춰 달콤 계열 스낵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오리온은 지난해 7월 출시한 달콤한 생감자 스낵 ‘포카칩 스윗치즈’와 지난 2월 선보인 성형감자 스낵 ‘오!감자 허니밀크’가 각각 ‘포카칩’ 및 ‘오!감자’ 브랜드 내 판매액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리온이 인용한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지난 2∼4월 3개월간 포카칩 스윗치즈는 100억 원어치가 판매되며 지난해까지 가장 인기가 높았던 어니언 맛을 제치고 포카칩 브랜드 내 판매액 1위에 올랐다.
이 기간 포카칩은 전체 판매액 260억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성장하며 생감자칩 시장 1위를 지켰다.
’오!감자’는 4월 한 달 판매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142% 성장한 59억원을 기록하며 성형감자 스낵 시장에서 1위, 전체 스낵 시장에서는 4위를 차지했다. 특히 ‘오!감자 허니밀크’는 이 기간 40억원어치가 판매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끌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포카칩 스윗치즈로 달콤 스낵 시장을 개척한 이후 달콤함에 부드러운 맛을 더한 오!감자 허니밀크로 시장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트렌드에 발맞춰 달콤 계열 스낵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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