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전산 오류… 8200명 금융거래 중단

현대캐피탈 전산 오류… 8200명 금융거래 중단

이유미 기자
입력 2015-07-07 23:22
수정 2015-07-08 00: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은행연합회에 ‘연체자’로 잘못 등록

현대캐피탈 전산 작업 오류로 고객 8200명이 은행연합회에 ‘연체자’로 등록됐다. 이 고객들은 금융거래가 중단되는 피해를 입었다.

현대캐피탈은 7일 “이날 오전 은행연합회에 고객 연체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담당 직원의 실수로 고객 8200명이 연체 고객으로 잘못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피해를 본 고객 8200명은 법원으로부터 파산 면책 결정을 받아 이미 신용을 회복한 고객들이다. 과거 연체 정보가 신규 연체 정보로 은행연합회에 등록되며 이날 하루 종일 카드 사용은 물론 전 금융거래 이용에 제약을 받았다. 현대캐피탈은 콜센터를 통해 피해 고객에게 사고 사실을 알리고 복구 작업을 진행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은행연합회, 신용정보회사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오늘 중으로 잘못 올라간 정보를 수정하고 피해 복구 작업을 완료할 것”이라며 “8일부터 정상적으로 금융 거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추후 피해 고객들에게는 별도 보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2015-07-08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