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전산 오류… 8200명 금융거래 중단

현대캐피탈 전산 오류… 8200명 금융거래 중단

이유미 기자
입력 2015-07-07 23:22
수정 2015-07-08 0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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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연합회에 ‘연체자’로 잘못 등록

현대캐피탈 전산 작업 오류로 고객 8200명이 은행연합회에 ‘연체자’로 등록됐다. 이 고객들은 금융거래가 중단되는 피해를 입었다.

현대캐피탈은 7일 “이날 오전 은행연합회에 고객 연체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담당 직원의 실수로 고객 8200명이 연체 고객으로 잘못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피해를 본 고객 8200명은 법원으로부터 파산 면책 결정을 받아 이미 신용을 회복한 고객들이다. 과거 연체 정보가 신규 연체 정보로 은행연합회에 등록되며 이날 하루 종일 카드 사용은 물론 전 금융거래 이용에 제약을 받았다. 현대캐피탈은 콜센터를 통해 피해 고객에게 사고 사실을 알리고 복구 작업을 진행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은행연합회, 신용정보회사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오늘 중으로 잘못 올라간 정보를 수정하고 피해 복구 작업을 완료할 것”이라며 “8일부터 정상적으로 금융 거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추후 피해 고객들에게는 별도 보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2015-07-08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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