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수·디자인 바꾼 ‘일품진로’ 판매 3배 급증

맛·도수·디자인 바꾼 ‘일품진로’ 판매 3배 급증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5-10-01 23:44
수정 2015-10-02 00: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올해 들어 월평균 4만병 이상 팔려

하이트진로는 고급 증류식 소주인 일품진로의 도수와 맛, 디자인을 바꾼 뒤 판매량이 3배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일품진로는 일반 소주와의 품질 차별화를 위해 2013년 7월 알코올 함량을 23도에서 25도로 높이고, 은은한 향과 맛을 살려 새롭게 출시됐다. 병 모양은 원형에서 사각으로 바꾸고 캘리그래피를 넣었다.

그 결과 월평균 판매량이 6500병에서 2만병 이상으로 늘었고 올 들어 4만병 이상 팔리고 있다.

일품진로는 순쌀 증류원액을 참나무 목통에서 10년 이상 숙성시킨 제품이다.

지난달부터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국제공항에서 판매되고 국제 3대 주류품평회에서 수상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5-10-02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