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디에프, 중국 시장 진출

신세계디에프, 중국 시장 진출

입력 2015-10-16 10:02
수정 2015-10-16 10:0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신세계그룹에서 면세점 사업을 맡고 있는 신세계디에프가 중국 면세시장에 진출했다.

 신세계디에프는 중국 하이난면세점에 한국 상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난면세점은 하이난 지방정부가 내년 2월 미션힐스 리조트에 문을 여는 시내면세점으로 하이난 지역에서 운영되는 두 번째 신규 면세점이다.

 한국 상품이 판매될 한국관은 약 4000㎡ 규모로 면세점 전체면적(2만㎡)의 20% 정도를 차지한다. 한국관에는 한국 화장품 및 패션 관련 브랜드 모두 50여개가 입점된다. 계약기간은 5년이다.

 이번 계약으로 신세계디에프는 자사로서는 세계 면세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게 됐다. 하이난을 찾는 관광객 수는 지난해 4789만명 수준이고 매년 그 수가 늘어나고 있다. 때문에 신세계디에프는 하이난면세점의 한국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성영목 신세계디에프 사장은 “하이난 시내면세점 진출로 국내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상품들이 더 많이 수출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