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서울광고대상-대학부문 우수상] 서울시립대학교 - 이땅의 열매, 서울 / 온땅의 씨앗, 시대

[제21회 서울광고대상-대학부문 우수상] 서울시립대학교 - 이땅의 열매, 서울 / 온땅의 씨앗, 시대

입력 2015-11-24 17:44
수정 2015-11-24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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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움·나눔 씨앗되어 서울 키울것

서울시립대는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미래를 선도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조하는 혁신적 연구를 수행하며, 사회적 변화를 주도하는 따뜻한 나눔 활동을 수행한다는 미션을 설정하였습니다.

안성제 기획처장
안성제 기획처장
이번에 선정된 광고는 서울을 경제, 문화, 예술 등 수많은 가치로서의 열매로, 서울시립대를 그 열매를 키우는 배움과 나눔의 씨앗으로 비유하여 2018년 개교 10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수도 서울과 함께 또 다른 100년을 이어가고자 하는 자부심과 자긍심을 보여줍니다.

특히 무게감 있는 카피를 반쪽 사과 이미지와 결부시킴으로써 시선을 끌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이 만들고 서울이 키우는 서울시립대는 앞으로도 서울과 서울시민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입니다.

안성제 기획처장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7일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손명훈 서대문지점장, 박정수 회장 등 상인회 관계자, 정재원 동장 등이 함께했다. 이번 총회는 북가좌2동 먹자골목의 상인들이 힘을 모아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받기 위한 첫걸음이었다. 무더위와 휴가철로 인해 상인들의 참석이 저조하여 아쉬움이 있었지만, 상인들은 골목상권 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골목상권 구획화 및 육성지원 사업은 정책 사각지대에 놓인 골목상권을 상권 단위로 체계적으로 구획화하고,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통해 상권 활성화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골목형 상점가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제2호의2에 따라 소규모 점포들이 일정 구역에 밀집된 지역으로, 전통시장이나 일반 상점가로 지정되기 어려운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00㎡ 이내의 면적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30개 이상(서대문구는 25개) 밀집하여 있는 구역을 말한다. 골목형상점가 지정 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가맹이나 정부 및 지자체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 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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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25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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