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명물 햄버거 ‘쉐이크쉑’ 국내에 매장 연다

뉴욕명물 햄버거 ‘쉐이크쉑’ 국내에 매장 연다

입력 2015-12-22 11:26
수정 2015-12-22 11: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PC그룹은 미국의 유명 햄버거 체인점 상표인 ‘쉐이크쉑’을 국내에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SPC그룹은 이를 위해 전날(현지시간)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 인터내셔널사’의 미국 본사에서 한국 내 독점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쉐이크쉑은 2001년 미국의 식당사업가인 대니 마이어가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공원에서 노점상으로 창업한 상표로 햄버거, 핫도그, 맥주, 와인 등을 판매한다.

마이어는 자신이 운영하는 미국 내 다른 고급 식당들처럼 쉐이크쉑의 메뉴도 항생제와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고 신선한 제철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아울러 ‘직원들의 친절하고 따뜻한 서비스’를 쉐이크쉑 운영의 원칙으로 내세우고 있다.

쉐이크쉑은 이런 경영방식 덕분에 빠르게 성장해 현재 미국 내 주요 도시에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국, 러시아, 일본 등에도 진출했다.

최근에는 미국 증시에도 상장했다.

SPC그룹은 조만간 쉐이크쉑 한국 1호점을 열고 2025년까지 25개 점포를 낼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등 주로 제과·제빵 가맹점을 운영해온 SPC는 쉐이크쉑 도입으로 국내의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같은 다국적 햄버거 회사들과도 경쟁하게 됐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