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입맛 맞춘 36.5도 위스키
2009년 10월 36.5도 프리미엄 위스키로 출시한 ‘골든블루’는 한국인의 위스키 음용 습관과 독주 기피 음용 트랜드에 맞게 개발돼 출시 초기부터 전국 위스키 핵심상권의 최고급 업소에 큰 호응을 받으며 꾸준히 성장해 왔다.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경쟁사의 기존제품들과의 차별화에 역점을 두고 개발됐다. 기존 위스키 제품들은 획일적이고 유사한 패키지, 유사한 숙성 연수와 40도의 동일한 알코올 도수를 가지고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작고 업소의 권유에 따른 음용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관행이었다.
그러나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주얼리를 모티브로 한 역동적이면서 럭셔리한 패키지와 수많은 원액 샘플링을 통해 탄생한 국내 소비자에게 맞는 최상의 부드러움을 지닌 주질의 차별화로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을 유지하며 오피니언 그룹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이제는 소비자가 능동적으로 골든블루를 선택, 소비하는 신문화를 창출하고 있다.
2015-12-23 16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