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하반기 히트상품] 톡톡튀는 신선함에 ‘눈길’… 오감만족 색다름에 ‘손길’

[2015 하반기 히트상품] 톡톡튀는 신선함에 ‘눈길’… 오감만족 색다름에 ‘손길’

입력 2015-12-22 17:48
수정 2015-12-22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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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에도 기업들은 다양한 상품들을 내놓으며 시장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 중에서 서울신문은 2015 하반기를 빛낸 18개 히트상품을 뽑았다.

먼저 ‘셰프컬렉션’은 세계적인 스타 셰프들의 노하우를 접목해 혁신적인 냉장·수납 기술을 구현했으며, ‘트롬 트윈워시’는 두 대의 세탁기를 결합해 세탁 효율성과 설치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KB국민은행은 가입 과정을 피자 만들기로 형상화해 재미 요소를 더한 ‘KB내맘대로적금’을, KB국민카드는 6대 생활 밀착 업종에 할인 혜택을 폭넓게 적용한 ‘KB국민 다담카드’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프리미엄급 맥주에 사용하는 제조 공법으로 가파른 매출 신장세를 보인 ‘클라우드’와, 주질의 차별화로 저도 위스키 시장을 공략한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시장 후발 주자임에도 성공적으로 안착한 주류 제품으로 꼽힌다.

식음료 제품들은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을 잘 반영했다. 100% 천연 과일 향에 다양한 맛과 용량으로 상쾌함을 높인 ‘트레비’,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카누’, 6개 나라의 대표 가정식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휘슬링 쿡’ 등이 대표적이다.

김태곤 kim@seoul.co.kr

2015-12-23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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