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평균 5.54% 인상

‘처음처럼’ 평균 5.54% 인상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12-30 22:22
수정 2015-12-31 00: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새달 4일부터… ‘순하리’는 제외, 식당 소주 1병 5000원으로 오를 듯

롯데주류가 소주 가격을 인상했다. 소주시장 점유율 1위 하이트진로에 이어 2위 롯데주류까지 소주값을 1000원대로 올리면서 음식점에서 파는 소주는 5000원이 넘을 전망이다.

롯데주류는 30일 ‘처음처럼’의 출고 가격을 새해 1월 4일부터 평균 5.54% 올린다고 밝혔다. 주력 제품인 ‘부드러운 처음처럼’(360㎖)의 출고 가격은 병당 946원에서 1006.5원으로 6.3% 오른다. 페트(PET) 소주, 포켓 소주, 담근 소주 등의 출고가는 5~6% 인상됐다. 다만 과일맛 소주인 ‘순하리 처음처럼’은 가격 인상에서 제외됐다. 소주의 주요 소비처인 음식점과 주점의 소주 판매가격도 인상이 잇따를 전망이다. 식당들은 현재 소주 한 병에 3000~4000원을 받지만, 최대 5000원으로 올릴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12-31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