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

화장품 ^.^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2-02 22:42
수정 2016-02-03 00:0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모레퍼시픽·LG생건 매출 첫 5조

국내 빅2 화장품 회사인 아모레퍼시픽그룹과 LG생활건강이 지난해 처음으로 각각 매출 5조원을 돌파하는 등 화장품 매출 ‘5조 시대’를 열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0.1% 성장한 5조 6612억원을, 영업이익은 38.6% 증가한 9136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지난해 실적은 창사 이래 역대 최고 실적이다. 이런 높은 실적을 견인한 건 K뷰티를 선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힘이 컸다.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는 글로벌 매출 1조원을 달성했고, 면세 부문 판매는 전년 대비 52% 상승한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매출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진 건 해외 화장품 사업 부문이었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해외 화장품 사업 매출은 전년보다 44.4% 상승한 1조 2573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설화수와 라네즈 등 주요 브랜드가 미국 내 입점 매장을 확대하고 캐나다 시장에 진출하면서 지난해 북미 시장 매출이 전년 대비 39% 상승했다.

앞서 지난달 실적을 공시한 LG생활건강도 지난해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보였다. LG생활건강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3.9% 상승한 5조 3285억원을, 영업이익은 33.9% 성장한 6841억원을 달성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2-03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