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스마트 어드바이저’ 체험 고객 1300명 돌파 인기

삼성증권 ‘스마트 어드바이저’ 체험 고객 1300명 돌파 인기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6-02-28 22:10
수정 2016-02-28 23: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삼성증권은 28일 자사의 온라인 고객용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 ‘스마트 어드바이저’가 출시 20일 만에 체험 고객 수 13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어드바이저는 고객이 투자 목적과 성향, 투자 기간 등을 입력하면 최적화된 투자자산 조합(포트폴리오)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추천 포트폴리오 그대로 매수할 수도, 상품과 비중을 일부 조정할 수도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펀드의 경우 10만원, 상장지수펀드(ETF)는 100만원이다. 전문가에게 투자를 맡기고 싶다면 스마트 어드바이저를 통해 일임형 랩어카운트인 ‘온라인 팝 UMA’에 가입할 수도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 수수료는 연 0.6~1%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2016-02-29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