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유율보다 우량 매출 늘릴 것”

“점유율보다 우량 매출 늘릴 것”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6-03-29 22:36
수정 2016-03-29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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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손보 사장 “복합상품 팔아 경쟁력 강화”

양종희 KB손해보험 신임 사장은 29일 기자간담회에서 외형 성장에 치중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밝혔다. 그는 “큰 방향성에서 지금은 4위지만 금융그룹의 위상에 걸맞은 1등 손보사가 되도록 전략을 짜고 펀더멘털을 구축하는 것이 내 역할”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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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손해보험 신임 사장
양종희 KB손해보험 신임 사장
양 사장은 “점유율(MS) 성장을 추구하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MS를 추구하는 회사는 망한다”며 “서두르지 않으면서 1등을 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외형적인 성장보다는 우량 매출을 중심으로 수익성을 높이고, 선진화된 리스크 관리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의미다. KB금융그룹 내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내는 데 주력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양 사장은 “KB금융그룹에 편입된 이후 복합상품과 교차 판매 등을 추진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업조직 소득 기반을 확대하는 효과를 얻었다”며 “다음달 업계 최초로 자동차보험 대중교통이용 할인 특약을 출시하는 등 그룹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시너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KB금융지주에서 재무·HR·IR 총괄 부사장을 지낸 양 사장은 지난 18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새 대표이사로 선임돼 보험업계에 발을 디뎠다. 윤종규 그룹 회장의 신임이 두텁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6-03-30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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