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이세돌 시계’ LG 워치어베인 내일 출시

LG전자, ‘이세돌 시계’ LG 워치어베인 내일 출시

입력 2016-04-06 11:14
수정 2016-04-06 11: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TE 지원 첫 안드로이드웨어 제품…아이폰과도 연동

LG전자는 6번째 스마트워치인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을 7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세돌 연합뉴스
이세돌
연합뉴스
이 제품은 구글의 안드로이드웨어를 운영체제(OS)로 쓰는 스마트워치로는 세계 최초로 LTE 통신 기능을 지원한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LTE 음성통화, 메시지 송·수신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4.3은 물론 iOS 8.2 이상의 아이폰과도 연동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출시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출시 LG전자는 LTE 통신기능을 세계최초로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을 오는 7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이 스마트워치에 3개의 물리 버튼을 탑재, 버튼 조작에 따라 ‘즐겨 찾는 연락처’, ‘메뉴’, ‘극장모드’, ‘LG헬스’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현존하는 스마트워치 가운데 가장 뛰어난 디스플레이 해상도(480×480, 348ppi)를 구현했으며 타사 제품 대비 2배에 가까운 570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했다.

스트랩(시곗줄)은 겉면에 가죽을 입혔으며 스트랩 옆면 등 내부는 피부에 거부감을 주지 않는 ‘팁시브 엘라스토머(TPSiV Elastomer)’라는 재질을 썼다.

작은 먼지도 통과하지 못하고 최고 1m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IP67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이 있는 것도 장점이다.

LG전자는 출시에 앞서 인공지능(AI) 알파고와 대국을 펼친 이세돌 9단에 이 제품을 후원한 바 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이 제품은 스마트워치의 편의성과 호환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며 “안드로이드웨어 기반 스마트워치 하나만으로도 자체 통신이 가능한 시대를 열었다는 데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