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페이스북과 광고업무 협약 맺어

제일기획, 페이스북과 광고업무 협약 맺어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6-07-11 15:23
수정 2016-07-11 15: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일기획이 페이스북과 광고 분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페이스북은 제일기획에 광고 운영 전담 인력을 지원한다.

제일기획 임직원들은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앰베서더 프로그램에 참여해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교육도 받는다. 또 페이스북 마케팅 활용법을 담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블루프린트’도 이수할 예정이다.

제일기획은 페이스북과 광고상품 개발 협업 등을 통해 디지털 광고 역량을 키우고, 페이스북은 광고 시장 영향력을 키울 수 있어 ‘윈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지난 4월 구글과의 업무 협력에 이어 두 번째”라면서 “올해 주요 성장전략 중 하나인 디지털 미디어 분야의 사업 기반이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