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은 활명수 출시 119주년을 맞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디자인한 기념판 4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활명수 119주년 기념판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프로도·라이언·네오 각각의 캐릭터가 새겨진 모습과 모든 캐릭터가 함께한 총 4종류의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동화약품은 활명수 119주년 기념판의 판매수익금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의 일환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전 세계 물부족 국가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로 기부할 예정이다.
2016-10-13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