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22일 올해 ‘런던국제광고제’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3개 등 총 8개(자회사 포함)의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13년 6개였던 종전의 최다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해 삼성그룹과 함께 진행한 ‘마지막 소원’ 캠페인이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개발한 3차원(3D) 나이 변환 기술로 이산가족의 어린 시절 사진을 변환, 합성해 나이든 가족사진으로 만든 캠페인이다.
2016-11-23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