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준 “혁신 못하면 성장도 못한다”

구본준 “혁신 못하면 성장도 못한다”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7-01-19 22:52
수정 2017-01-20 01: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 창립 70주년 CEO 전략회의

이미지 확대
구본준 LG 부회장
구본준 LG 부회장
구본준 ㈜LG 부회장이 “과거의 성공과 그 방식에 얽매여 스스로 혁신하지 못하면 이를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구 부회장은 18, 19일 이틀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진행된 ‘글로벌 최고경영자(CEO) 전략회의’에서 “대내외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렵게 변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번 글로벌 CEO 전략회의에는 구 부회장을 비롯해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과 계열사 CEO 및 사업본부장 등 최고경영진 4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는 LG는 지속 성장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의미에서 ‘영속하는 기업으로의 도전과 과제’라는 주제를 내걸었다. 구 부회장은 “사업 구조 고도화를 한층 더 체계화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제대로 된 경영혁신 활동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업의 근간인 R&D와 제조 부문이 중심이 돼 제품 차별화와 생산 효율화를 이룸으로써 경쟁력과 수익성을 강화할 것”과 “저성장,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환경에서 예측력 제고에 기반을 두고 잠재위험을 발굴하고 해결해 나가는 리더십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7-01-20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