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주는 기업 특집] 롯데제과, 빼빼로 등 인기제품 판매 수익금 ‘달콤한 나눔’

[희망을 주는 기업 특집] 롯데제과, 빼빼로 등 인기제품 판매 수익금 ‘달콤한 나눔’

입력 2017-01-23 18:20
수정 2017-01-23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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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달콤한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빼빼로, 자일리톨껌 등 자사 인기 제품을 활용한 이웃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국민들에게 받은 큰 사랑을 되돌려준다’는 의미에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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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1월 4일 충남 홍성에 위치한 ‘롯데제과 스위트홈 4호점’ 개관식에서 허광학(오른쪽 네 번째) 홍성군 부군수, 김용수(다섯 번째) 롯데제과 사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제과 제공
지난해 11월 4일 충남 홍성에 위치한 ‘롯데제과 스위트홈 4호점’ 개관식에서 허광학(오른쪽 네 번째) 홍성군 부군수, 김용수(다섯 번째) 롯데제과 사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는 국제아동권리기구 세이브더칠드런과 손을 잡고 ‘빼빼로’ 판매 수익금으로 어린이들이 방과 후에 안전하게 공부하고 놀 수 있는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트홈’을 세우고 있다. 전북 완주를 시작으로 경북 예천, 강원 영월, 충남 홍성 등 현재까지 4곳이 문을 열었다. 학습실, 활동실, 상담실 등이 마련돼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자일리톨껌’ 판매 수익금으로는 치과 진료가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가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를 운영한다. 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치과전문의료단을 구성해 매달 소외 지역을 방문하고 구강검진, 스케일링 등을 제공한다. 지난해 12월까지 3년 동안 약 3100명의 사람들이 검진·진료를 받았다.

2013년부터 빼빼로 500만개 등 150억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세이브더칠드런, 한국구세군, 사랑의열매, 아름다운가게,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해외 기아대책본부 등 국내외 사회복지 관련 단체 50곳에 기부했다.

2017-01-24 3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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