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미래, 4차 산업혁명] 아시아나항공, A350 4대 도입… 활짝 펼친 녹색 날개

[기업의 미래, 4차 산업혁명] 아시아나항공, A350 4대 도입… 활짝 펼친 녹색 날개

입력 2017-02-23 17:22
수정 2017-02-23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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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은 최신형 항공기 도입 등을 통해 중장거리 노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이 올해 도입할 예정인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A350의 모습.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올해 도입할 예정인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A350의 모습.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인 A350을 총 4대를 도입한다. A350은 동급 중대형 항공기들보다 더 넓고 쾌적한 객실 공간을 승객들에게 제공한다. 연비가 뛰어나고, 소음과 탄소배출이 적어 친환경 항공기로 불린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2014년 하늘 위의 호텔로 불리는 A380 2대를 처음 도입한 뒤 지난해까지 총 6대를 도입했다”면서 “올해부터 도입이 시작되는 A350이 A380과 함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19년부터 2025년까지는 소형기 A321NEO 25대도 도입한다. A321NEO는 도입하면 단거리 네트워크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다른 핵심 경쟁력 중 하나인 글로벌 네트워크도 강화한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은 미주와 유럽, 중국, 일본 등 4개 지역본부를 운영하면서 23개국 65개 도시, 79개 노선에 취항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최근 국내 저가항공사의 급성장 등 항공업계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신규 노선 개발과 얼라이언스 협력 강화로 중장거리 노선 경쟁력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이다.

가상현실(VR) 기기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올해 지속한다. 지난해 진행한 VR 영상으로 관광지를 소개한 ‘오즈 로마를 보여줘’와 ‘오즈 LA를 보여줘’는 고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누적 조회수가 각각 833만회와 1277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2017-02-24 3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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