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식음료 특집] 한국야쿠르트 구미젤리, 야쿠르트 아줌마 ‘미키 젤리’ 주세요

[봄철 식음료 특집] 한국야쿠르트 구미젤리, 야쿠르트 아줌마 ‘미키 젤리’ 주세요

입력 2017-03-23 23:02
수정 2017-03-24 0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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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가 아연을 보충할 수 있게 내놓은 ‘야쿠르트 구미젤리’. 야쿠르트는 다른 기능성 젤리도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가 아연을 보충할 수 있게 내놓은 ‘야쿠르트 구미젤리’. 야쿠르트는 다른 기능성 젤리도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 제공
야쿠르트 아줌마의 가방 안에 더 다양한 제품이 들어가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달 면역력 강화를 위한 ‘야쿠르트 구미젤리’를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성장과 면역에 효과적인 아연이 8.5㎎ 들어 있다. 꾸준히 먹으면 아연의 하루치 권장량 100%를 충족할 수 있다. 아연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원료다. 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 배양액 분말(락토바실러스 카제이)과 필수 비타민 12종도 들어 있다. 배양액 분말은 야쿠르트 특유의 상큼한 맛을 갖고 있다.

야쿠르트는 재미도 더했다. 젤리 특유의 씹는 재미에다 미키·미니마우스 캐릭터를 젤리 모양에 적용했다. 야쿠르트에 따르면 국내 젤리 시장은 2015년 1000억원 규모로 2012년부터 매년 40% 가까이 성장하고 있다. 야쿠르트는 지난해 8월 천연 원료 비타민 젤리인 ‘인디언구스베리비타C’도 출시했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맛있게 먹고자 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기능성 젤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야쿠르트 아줌마는 물론 야쿠르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살 수 있다.

2017-03-24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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