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람과 흔들림 없이 도전해 나가라”

“좋은 사람과 흔들림 없이 도전해 나가라”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7-06-01 23:02
수정 2017-06-01 23: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디스플레이 ‘테크니컬 톡’ 개최…한상범 부회장, 이공계생에 조언

“밖에 눈이 온다고 해서 그 눈이 그치기를 기다린다면 승자가 될 수 없습니다.”
이미지 확대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이 1일 “요즘 산업계는 독점, 무한경쟁, 파괴의 시대”라면서 “제품의 흥망성쇠가 점점 빨라지고 있어 지체할 틈이 없다”고 말했다. 이날 경북 구미사업장에서 열린 채용설명회 ‘테크니컬 톡’의 강연자로 나선 한 부회장은 400여명의 이공계 학생들에게 “내리는 눈을 뚫고, 쌓인 눈을 밟아 앞으로 나가야 진정한 승자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그는 “새로운 시작을 하는 데 ‘무엇을, 어떻게, 누구와 할 것인가’도 중요하다”면서 “미래의 주역이 되기 위해서는 그 꿈을 함께할 수 있는 ‘좋은 사람’을 얻어 흔들림 없이 도전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에 입사해 꿈을 펼쳐 달라는 얘기다.

테크니컬 톡은 우수 인재 확보 차원에서 2013년 처음 시작해 해마다 두 차례 진행하는 이색 채용 설명회다. 최고경영자(CEO)와 주요 경영진이 총출동한다. 채용 상담에 그치지 않고,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직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채용 설명회에는 약 2000명이 참가했다. 이 중 절반가량이 LG디스플레이에 입사 지원서를 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6-02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