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경제 Talk톡] 역(逆)시즌 마케팅

[오늘의 경제 Talk톡] 역(逆)시즌 마케팅

입력 2017-07-17 22:24
수정 2017-07-17 23: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역(逆)시즌 마케팅

한여름에는 모피를, 한겨울에는 수영복을 파는 식의 마케팅을 말한다. 역(逆)시즌 마케팅은 장기 불황에 따른 소비의 위축이 있을 때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 수요를 끌어내 재고를 떨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유통업계에서 자주 이용한다.



2017-07-18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