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경제 Talk톡] 필터버블(Filter Bubble)

[오늘의 경제 Talk톡] 필터버블(Filter Bubble)

입력 2017-09-12 23:36
수정 2017-09-13 02: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포털 사이트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맞춤형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과정에서 이용자가 지나치게 여과된 정보만을 접하게 되는 현상을 말한다. 필터버블에 갇히면 자기가 좋아하는 뉴스나 보고 싶은 정보만 보게 된다. 결과적으로 자신과 다른 의견이나 생각은 점점 인정하기 힘들어지게 된다.

2017-09-13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