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쇼핑 어디서 할까…“휴무 점포 확인하세요”

설 연휴 쇼핑 어디서 할까…“휴무 점포 확인하세요”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2-15 09:37
수정 2018-02-15 09: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 기간 음식을 준비하거나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쇼핑을 하는 이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의 한 쇼핑몰.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의 한 쇼핑몰.
연합뉴스 자료사진
15일 업계에 따르면 유통업체들은 명절 때 즐길 먹거리와 명절 스트레스를 날릴 상품들을 준비하고 고객을 맞는다.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만 점포별로 휴무일이 각각 다르니 미리 확인하고 가야 한다.

롯데 백화점 32개점과 영플라자 2개점(청주·대구)은 15∼16일 이틀간 휴점한다. 센텀시티점은 16∼17일 문을 닫는다.

롯데백화점은 설 연휴 이후 25일까지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21개점은 16일 하루만 휴점한다.

롯데월드몰과 롯데몰(수원점·김포공항점·은평점)은 연휴 기간 정상영업한다.

롯데몰 동부산점은 18일까지 ‘코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며, 김해점은 25일까지 새 학기를 맞아 뉴발란스 전 상품을 최대 80% 할인해 균일가에 판매한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렛에 명절 연휴는 대목으로 꼽힌다.

지난해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의 명절 연휴 매출은 5월 가정의 달에 이어 가장 많았다.

명절 연휴 방문객 수는 일반 주말보다 약 30% 이상 많았다.

이마트는 설 당일인 16일 전체 145개 점포 중 의정부, 천안, 산본, 광명, 동탄, 킨텍스, 제주 등 46개 점포를 휴점한다.

휴점하지 않는 99개 점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단축 운영할 예정이다.

설 당일 영업하는 점포에서는 피코크 야식 상품을 30% 할인해 판매하고, 수입맥주 6종 6캔을 9천800원에 판매하는 등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의 창고형 할인매장 트레이더스는 전국 14개 점포 가운데 안산, 천안, 킨텍스, 하남, 고양, 군포 등 7개 점포는 설 당일 휴점하고, 나머지 7개 점포는 단축 영업을 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연휴 기간 15∼16일 하남점을 제외하고 휴점할 예정이다.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에 입점한 하남점은 설 당일 16일 하루만 휴점하고, 15일은 정상영업한다.

설 다음 날인 17일부터는 백화점 전 점이 오후 8시 30분까지 연장영업에 나선다.

스타필드 3개점(하남점·코엑스점·고양점)과 신세계면세점 2개점(명동점·부산점)은 설 당일을 포함해 연휴 기간 모두 정상 영업한다.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4개점은 설 당일만 휴점한다.

현대백화점은 설 연휴를 맞아 점포별로 이틀간 휴무에 들어간다.

상권 특성을 반영해 점포별로 설 전날과 당일 또는 설 당일과 다음날로 나눠 휴점 기간을 정했다.

무역센터점, 천호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대구점, 울산점, 충청점 등 8개 점포는 15∼16일 휴점한다.

압구정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디큐브시티점, 부산점, 동구점 등 7개 점포는 16∼17일 휴점한다.

현대아울렛 4개 점포(김포점·송도점·동대문점·가든파이브점)는 설 당일 하루만 쉬고, 가산점은 연휴 기간 정상영업 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