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중소기업 혁신 제품 공영홈쇼핑으로 시장 안착 돕겠다”

홍종학 “중소기업 혁신 제품 공영홈쇼핑으로 시장 안착 돕겠다”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3-14 13:40
수정 2018-03-14 13: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판매성과 우수기업 ‘홈밀맷돌’ 방문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혁신 제품이 공영홈쇼핑을 통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홍종학(왼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연합뉴스
홍종학(왼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연합뉴스
홍 장관은 이날 경기도 안양에 있는 공영홈쇼핑 판매성과 우수기업인 ‘홈밀맷돌’을 방문해 이같이 말했다.

TV 홈쇼핑 회사인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과 농민의 판매수수료 부담완화를 목적으로 2015년 개국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홍 장관은 믹서기 칼날 부분을 우리 전통 맷돌과 절구 분쇄 방식으로 대체한 아이디어 상품인 홈밀맷돌을 개발해 판매하는 믹서기 제조기업 홈밀맷돌㈜과 판매기업 ㈜홈밀맷돌 임직원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들었다.

홈밀맷돌은 지난해 공영홈쇼핑에서 81억6천만원어치 판매되며 ‘올해 인기상품’에 뽑혔다.

홍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일자리안정자금을 소개하고 ㈜홈밀맷돌에서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서류를 받아 근로복지공단에 대신 제출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