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대도 온라인쇼핑 ‘클릭’…5년 새 구매량 두 배로 늘어

50∼60대도 온라인쇼핑 ‘클릭’…5년 새 구매량 두 배로 늘어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7-12 11:44
수정 2018-07-12 11: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젊은층의 전유물로 여기지는 온라인쇼핑에서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진 50∼60대가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온라인쇼핑몰 옥션은 2014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최근 5년간 전 품목의 연령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50∼60대 구매량이 이 기간 135% 증가해 두 배 이상으로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60대 이상 고객이 5년 새 171% 증가했고, 50대는 130% 늘었다. 이에 따라 옥션의 50∼60대 고객 비중은 2014년 17%에서 올해 상반기 27%까지 확대됐다.

50∼60대는 경제력을 바탕으로 여행부터 명품까지 자신을 위한 투자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여행·항공권 구매가 11배 이상(1천40%)으로 급증했으며 브랜드 의류 판매도 7배 이상(683%)으로 뛰었다.

또 고가 수입 명품은 2배 이상(184%)으로 늘었다.

10대의 온라인쇼핑 구매도 최근 5년 새 32%나 증가했으며 특히 아이메이크업 제품은 11배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서은희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PC, 스마트폰 사용에 적극적인 50∼60대가 증가하며 20∼30세대가 이끌던 온라인쇼핑 시장 성장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