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아라비카 원두로 커피 본연의 맛·향 살려

100% 아라비카 원두로 커피 본연의 맛·향 살려

입력 2018-07-30 22:26
수정 2018-07-30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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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맥심 티오피’(Maxim T.O.P)는 2008년 ‘100%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프리미엄 커피음료로 첫선을 보인 후 10년만에 연 매출액 1000억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제품의 성공 비결은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했다는 점이다. 여기에 자체 개발한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을 적용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렸다.

맥심 티오피는 콜롬비아, 케냐, 브라질 등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에서 재배한 최고급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했다. 이 원두는 다른 것에 비해 단맛, 신맛, 감칠맛과 향이 좋고 카페인 함량이 상대적으로 적다. 부드러운 커피 맛을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서식품은 올해 맥심 티오피 10주년을 맞아 특별 한정판인 ‘맥심 티오피 시그니처 블랙’(Signature Black)을 선보였다. 제품은 에티오피아와 예가체프 원두만 사용한 싱글 오리진 커피로 에티오피아산 커피 특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미디엄 로스팅과 저수율 추출을 통해 끝 맛이 부드럽고 깔끔하다.

패키지 디자인은 블랙·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배우 원빈의 이미지를 패키지 전면에 내세워 10주년 한정판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07-31 3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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