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카로 많이 찍는 사진은…한국 ‘음식’, 미국 ‘가족·셀피’

폰카로 많이 찍는 사진은…한국 ‘음식’, 미국 ‘가족·셀피’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9-21 11:00
수정 2018-09-21 11: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인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음식 사진을 가장 많이 찍는 한편 미국인은 가족, 셀피 사진을 찍는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가 이달 초 한국, 미국에 거주하는 만 20∼44세 스마트폰 사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자주 찍는 사진으로 ‘음식’을 꼽은 응답자가 한국인은 65%로, 미국인(23%)의 약 3배 수준이었다.

반면 미국은 ‘가족’과 ‘셀피’ 사진을 많이 찍는다는 응답이 많았다. 셀피를 찍는다고 답한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는 81.3%였고 한국은 66% 수준이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는 빈도는 매우 높았으나 촬영 사진에는 이용자들이 대체로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87%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을 사용해 음성통화(81.6%), 소셜미디어(80.3%)를 이용하는 비율보다 더 높았다.

그러나 다수의 응답자가 본인의 사진에 만족하지 못했다. 응답자들은 심령사진처럼 흔들리고 뿌옇게 찍혔을 때(68.5%), 맨눈으로 보는 것처럼 풍경을 넓게 담지 못할 때(62.8%) 불만스럽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83%는 같은 피사체를 더 다양한 각도로 찍을 수 있는 카메라, 65%는 피사체를 줌인해도 화질이 뭉개지지 않는 카메라를 바랐다.

LG전자는 다음달 4일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V40 씽큐를 공개한다.

하나의 피사체를 표준, 초광각, 망원 등 3개의 화각과 아웃포커스로 촬영해 강력해진 카메라 성능을 암시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V40 씽큐의 기능에 반영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