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신 사람에게 ‘빨간색 영수증’ 발급…제일기획·카카오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술 마신 사람에게 ‘빨간색 영수증’ 발급…제일기획·카카오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19-03-13 17:56
수정 2019-03-14 02: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일기획과 카카오가 함께 이색적인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에 나섰다.

제일기획은 13일 “카카오 산하 태스크포스(TF) 조직인 ‘카카오브랜드실험실’과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레드싯(Redceipt)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빨강(Red)과 영수증(Receipt)을 뜻하는 영어 단어를 합성해 이름 붙인 ‘레드싯’ 캠페인은 술을 마신 사람들에게 경고의 의미가 담긴 빨간색 영수증을 발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도권 음식점 2곳에서 시범 실시됐으며,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손님에게 빨간색 영수증을 발급하면서 카카오T 대리서비스 할인 쿠폰을 함께 지급해 대리운전을 유도했다. 특히 결제한 사람뿐만 아니라 술자리를 함께 한 모든 사람에게 대리운전 할인 쿠폰을 공유할 수 있게 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19-03-14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