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찾아가니? 난 집에서 편하게 즐긴다

맛집 찾아가니? 난 집에서 편하게 즐긴다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9-05-22 17:34
수정 2019-05-23 01: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상 온라인 간편식 ‘집으로ON’

이미지 확대
온라인 전용 간편식 시장이 성장하면서 밥·국·찌개 등 일반식사 위주에서 안주, 간식 등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대상㈜은 2017년 3월 식품업계 최초로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을 론칭했다. 국내 간편식 시장에서 ‘고품질의 별미 맛집’이라는 콘셉트로 지역별 유명 맛집의 메뉴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약 4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소비자들이 중시하는 ‘가성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빠르게 브랜드화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이다.

론칭과 동시에 출시한 한식 대표 레스토랑 ‘불고기브라더스’ 양념육에 이어 정통 중식 레스토랑 ‘팔선생’ 중화 볶음밥, 꿔바로우 탕수육, 새우튀김을 선보였다. 2017년에는 ‘불고기브라더스’ 떡갈비, ‘불고기브라더스’ 렌지ON(전자레인지 조리용) 양념육 등 주식류 위주로 제품을 내놨다. 최근에는 ‘곤약볶음밥’, ‘곤약젤리’, ‘수비드 닭가슴살’을 출시했다. 청정원 집으로ON은 현재 주식, 간식, 커피 등 총 50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집으로ON’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2023년 누적매출 100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9-05-23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