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구매전환율 2배 상승”…LG CNS, 구글 파트너 어워즈 2년 연속 수상

“TV 구매전환율 2배 상승”…LG CNS, 구글 파트너 어워즈 2년 연속 수상

한재희 기자
입력 2019-11-24 15:56
수정 2019-11-24 15: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LG CNS 전경
LG CNS 전경
LG CNS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2019’에서 자사가 ‘검색 우수성’ 부문의 한국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LG CNS는 구글 검색 결과에 고객사의 광고가 효과적으로 노출되도록 빅데이터 분석해 디지털 광고 운영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적용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LG CNS는 구글에서 LG 올레드(OLED) TV와 나노셀(NanoCell) TV 등 TV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소비자들에게 경쟁사 대비 상위에 광고가 노출되도록 최적의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LG CNS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검색 키워드 분석과 이용자가 관심 있는 내용을 광고 문구로 조합해 광고 반응률을 최적화하기도 했다. 그 결과 실제 TV 구매로 이어지는 구매 전환율을 최근 2년간 2배 이상 대폭 상승시켰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는 전세계 구글의 파트너 기업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디지털 마케팅 활동으로 이용자 성장에 기여하며 높은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는 전 세계 73개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2017년 첫 개최한 이후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