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돌 가족 ‘빠삐코’ 모델로 40년… 롯데푸드, 박수동 화백에게 감사패

고인돌 가족 ‘빠삐코’ 모델로 40년… 롯데푸드, 박수동 화백에게 감사패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11-01 20:46
수정 2021-11-02 01: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젊은 친구들이 고인돌 캐릭터 이름은 몰라도 빠삐코 캐릭터는 다 알죠. 빠삐코와의 인연이 뜻깊고 고마워요.”

롯데푸드가 ‘빠삐코’ 출시 40주년을 맞아 만화 ‘고인돌’ 작가 박수동(80) 화백에게 감사패를 전했다고 1일 밝혔다.

고인돌은 1974년부터 1991년까지 박 화백이 ‘선데이서울’에 연재한 만화다. 1970~1980년대 한국의 사회상을 해학적으로 그려 내 인기를 끌었다. 박 화백은 1979년 롯데삼강 아이스크림 ‘마니나’ 광고를 시작으로 회사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1981년 출시된 빠삐코 포장에 박 화백의 고인돌 캐릭터가 삽입되면서 40년간 제품의 얼굴을 담당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고인돌 캐릭터 특유의 익살스럽고 친근한 이미지는 작품을 잘 모르는 요즘 소비자에게도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요인이었다”면서 “40년간 지속된 예술가와의 협업은 최근 업계의 화제인 ‘아트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설명했다. 제품과 함께 고인돌 캐릭터를 모델로 기용한 텔레비전 광고가 1989년 처음으로 전파를 타며 인기를 끌기도 했다.



2021-11-02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