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포장김치 구매고객 3년 새 2배↑’

티몬, “포장김치 구매고객 3년 새 2배↑’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11-18 10:37
수정 2021-11-18 10: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티몬에서 포장김치를 구매한 고객이 3년 새 2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포기김치에 쏠렸던 포장김치도 총각김치, 겉절이, 갓김치 등 수요가 다양해지고 있다.
18일 티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포장 김치 판매량은 지난 2018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포장김치 매출은 8월부터 증가세를 보이다 10월에 연평균 매출보다 63%가량 증가하며 최고치를 기록했다.

소비자들이 찾는 김치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3년 전에는 포기김치 구매 비중이 90%였으나 올해는 60% 수준으로 낮아졌다. 대신 총각김치(12%), 겉절이(9%), 갓김치(6%), 깍두기(5%) 등이 빈자리를 채우며 품목 다양화를 이끌고 있다.

포장 김치 수요가 늘어난 것은 1인 가구가 늘어난데다 김장 비용이 비싸진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실제 올해 김장비용은 전통시장기준 35만 5500원으로 지난해보다 8.2% 상승했다.

한편, 티몬은 21일까지 ‘푸드페어’를 진행하고 최대 30% 전용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오늘의 추천푸드’,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더블혜택’ 등을 통해 제철 먹을거리에서부터 인기 브랜드상품, 김장준비물 등을 특가로 선보인다.

고춧가루와 배추 등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한 배추김치(5㎏)를 1만 9000원대부터, 총각김치는 2만 2000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