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필워크, 상반기 중 미국 시장 본격 진출 예고

주식회사 필워크, 상반기 중 미국 시장 본격 진출 예고

입력 2023-01-19 11:19
수정 2023-01-19 11: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상반기 미국 법인 설립 및 앱 서비스 론칭으로 美 online pharmacy 2위 목표
이미지 확대
필워크 제공
필워크 제공
주식회사 필워크가 상반기 중 미국 시장으로의 본격 진출을 예고했다.

19일 회사에 따르면 필워크는 설립 6개월 차인 국내 IT기업이다. 원스톱 하이브리드 헬스케어 플랫폼인 ‘필워크’(PillWork)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스타트업임에도 특허와 상표권을 다수 출원하며 세계 다국적 기업들과 경쟁한 경험을 축적했다.

법인설립 전부터 정부지원에 선정된 필워크는 법인 설립 1개월 차에 엔젤투자와 시드투자를 잇달아 유치하며 사업성을 증명한 바 있다. 현재는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서울창업허브에 입주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도움을 받고 있다.

특히 선택과 집중을 위해 국내 진출이 아닌 관련 분야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으로의 진출만을 택한 점이 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 실리콘밸리 ‘Mind the Bridge’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진출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

필워크는 약사, 의사, 미국 IT 박사, 바이어, 변호사 등으로 팀을 이루고 있으며, 구성원 대다수가 북미 출신인 만큼 현지 사업에 최적화된 인력과 사업 역량을 갖추고 있다.

미국 시장 진출은 올해 상반기 중으로 목표하고 있다. 상반기에 미국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에 앱 형태로 서비스를 론칭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자체 플랫폼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필워크’ 앱을 선보이고, 최근 수요가 높아진 개인 맞춤형 영양관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주식회사 필워크 관계자는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앞두고 각종 지원과 투자로 진출에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며 “오는 2027년까지 ‘Amazon Pharmacy’에 이은 미국 ‘online pharmacy’ 2위에 오를 수 있도록 미국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진출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7일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손명훈 서대문지점장, 박정수 회장 등 상인회 관계자, 정재원 동장 등이 함께했다. 이번 총회는 북가좌2동 먹자골목의 상인들이 힘을 모아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받기 위한 첫걸음이었다. 무더위와 휴가철로 인해 상인들의 참석이 저조하여 아쉬움이 있었지만, 상인들은 골목상권 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골목상권 구획화 및 육성지원 사업은 정책 사각지대에 놓인 골목상권을 상권 단위로 체계적으로 구획화하고,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통해 상권 활성화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골목형 상점가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제2호의2에 따라 소규모 점포들이 일정 구역에 밀집된 지역으로, 전통시장이나 일반 상점가로 지정되기 어려운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00㎡ 이내의 면적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30개 이상(서대문구는 25개) 밀집하여 있는 구역을 말한다. 골목형상점가 지정 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가맹이나 정부 및 지자체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 참석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