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데이터랩]금일 코스닥 거래량 1위 우리기술 거래대금 무려 921억 돌파

[서울데이터랩]금일 코스닥 거래량 1위 우리기술 거래대금 무려 921억 돌파

정연호 기자
정연호 기자
입력 2025-06-09 13:23
수정 2025-06-09 13: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코스닥 거래량 상위 종목들이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우리기술(032820)이 37,104,080주가 거래되며 코스닥 종목 중 실시간 거래량 1위를 차지했다. 현재 주가는 2,410원으로, 거래대금은 92,102백만원이다. 특히, 시가총액 3,969백만원 대비 거래대금 비율은 약 2.32%로, 활발한 매수·매도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PER은 -52.39, ROE는 -3.33으로 부진한 재무 지표를 보이고 있으나, 높은 거래량과 거래대금의 비율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좋은사람들(033340)은 29,510,408주의 거래량을 기록하며 거래량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주가는 1,198원이다. 거래대금은 36,306백만원으로, 시가총액 1,161백만원 대비 약 3.13%의 비율을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거래량 3위인 더즌(462860)는 현재가 3,345원, 등락률은 폭등한 +21.86%이며, 거래량은 27,222,036주다. 4위 비큐AI(148780)는 현재가 1,851원, 등락률은 급등한 +11.57%이며, 거래량은 19,183,621주다. 5위인 한국정보인증(053300)는 현재가 7,620원, 등락률은 폭등한 +23.10%, 거래량은 17,182,400주다. 6위인 위니아(071460)는 현재가 57원, 등락률은 폭락한 -90.70%, 거래량은 16,571,773주를 기록하고 있다. 7위 다날(064260)는 현재가 4,500원, 등락률은 상한가를 기록하며 +28.02%, 거래량은 15,862,777주다. 8위인 제넨바이오(072520)는 현재가 36원, 등락률은 폭락한 -90.75%, 거래량은 11,961,438주다. 9위 케이씨티(089150)는 현재가 4,420원, 등락률은 급등한 +15.10%, 거래량은 11,665,847주다. 마지막으로 10위 한국선재(025550)는 현재가 4,045원, 등락률은 급등한 +14.43%, 거래량은 10,547,393주다.

이미지 확대


한편 거래량 상위 20위권 종목들은 아톤(158430) ▲14.19%, 일신바이오(068330) ▲13.87%, 우듬지팜(403490) ▲4.38%, 원익(032940) ▲8.28%,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 ▲29.95%, 메디콕스(054180) ▼2.86%, 엑스페릭스(317770) ▲5.92%, 캡스톤파트너스(452300) ▲16.99%, 우리산업홀딩스(072470) ▲6.42%, 미스터블루(207760) ▲0.56% 등의 성적을 기록했다.

주목할 만한 종목으로는 폭등한 한국정보인증와 다날이 있으며, 각각 거래대금이 128,495백만원과 70,300백만원으로 높은 거래량과 함께 시가총액 대비 거래대금 비율이 각각 약 3.97%와 2.26%를 기록하고 있다. 반면, 급락한 위니아와 제넨바이오는 각각 거래대금 비율이 5.09%와 1.59%로, 시장의 혼란스러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전체적으로 코스닥 시장은 다양한 등락률을 보이며, 투자자들의 활발한 거래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시가총액 대비 거래대금 비율이 높은 종목들이 눈에 띄며, 투자자들의 관심과 자금 유입이 집중되고 있는 모습이다.

[서울신문과 MetaVX의 생성형 AI가 함께 작성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