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공기업·민간 협력 밀키트로 내달 출시
추억의 가락국수가 내달 꿈돌이 밀키트 제품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대전시 제공
대전을 추억하는 ‘가락국수’가 꿈돌이와 만나 새롭게 선보인다.
대전시는 10일 대전관광공사, 지역업체인 밀팡과 함께 꿈돌이 ‘밀키트’ 출시를 위한 공동브랜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밀팡은 가락국수·떡볶이·짜장면 등 3종을 내달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과거 대전역에서 즐기던 ‘추억의 음식’인 가락국수가 소환됐다. 최근 꿈잼도시로 부상한 대전 방문객과 시민 기억 속에 남아 있는 가락국수를 간편 조리로 구현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 떡볶이와 짜장면은 호불호가 적은 전 국민 메뉴로,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맛과 조리 편의성을 균형 있게 설계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밀팡은 대전 동구에 기반을 둔 밀키트 유통 전문 판매기업이다. 대전시 홍보대사인 탤런트 김승수씨가 참여해 지역 기업과의 상생 모델 확산에 힘을 보태고 있다.
시와 관광공사·밀팡은 제품 기획·브랜딩·유통 전 과정에서 협력하고, 소비자 반응을 반영한 라인업 확장과 관광 연계 프로모션 등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꿈돌이 밀키트(3종)는 내달 대전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밀팡 홈페이지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역 정차 시간 서둘러 한 그릇을 비우던 가락국수의 추억을 선사하겠다”면서 “꿈돌이라면 등 대전의 이야기가 식탁으로 확장되고 재방문·재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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