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어린이도 ‘키봇 공부’

사우디 어린이도 ‘키봇 공부’

입력 2012-03-21 00:00
수정 2012-03-21 00: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T 스마트로봇 중동 진출

‘사우디 어린이들도 키봇으로 공부한다.’

KT의 교육용 스마트로봇인 ‘키봇2’가 중동 시장에 진출한다. KT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이동통신 사업자인 ‘모바일리’(Mobily)와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협력 협정서(collaboration agreement)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어린이들이 사우디 진출이 예정된 KT의 교육용 스마트 로봇인 ‘키봇2’의 교육용 학습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KT 제공
어린이들이 사우디 진출이 예정된 KT의 교육용 스마트 로봇인 ‘키봇2’의 교육용 학습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KT 제공
이번 협정을 통해 KT와 모바일리는 키봇2의 콘텐츠, 플랫폼, 시스템 등을 현지 상황에 맞게 개발할 예정이다. KT는 키봇2 관련 판매전략 컨설팅과 플랫폼 유지보수 등의 지원도 동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스마트홈 솔루션,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커뮤니케이션센터(CCC), 모바일 상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력관계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KT와 모바일리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시작으로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오만 등 가정 내 교육이 활성화된 중동지역 국가로 시장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서유열 KT 홈고객부문 사장은 “키봇2의 사우디 진출을 시작으로 다양한 생활밀착형 로봇을 글로벌시장에 선보여 세계 서비스 로봇의 표준을 주도하겠다.”면서 “앞으로 로봇을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은 KT의 중요한 수익창출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T는 키봇2의 중동시장 진출에 발맞춰 단말외관, 캐릭터 등 16개 분야에서 글로벌 특허도 취득할 계획이다. 또 키봇2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전세계 교육 콘텐츠 제작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키즈 클린 콘텐츠 마켓’도 구상 중이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03-21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