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방수폰’ 미국서 과장 광고”

“삼성 ‘방수폰’ 미국서 과장 광고”

입력 2013-07-31 00:00
수정 2013-07-31 13: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전자가 일명 ‘방수폰’으로 알려진 ‘갤럭시S4 액티브’ 휴대전화를 미국에서 과장 광고했다는 비판이 나왔다.

IT전문 뉴스사이트인 벤처비트(VentureBeat)는 갤럭시S4 액티브가 광고에서는 물 속에서도 맘껏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나오지만 실제론 그렇지 않아 소비자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고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벤처비트는 삼성전자가 광고에서 갤럭시S4 액티브를 수영장에 사고로 빠뜨려도 문제가 없는 것처럼 묘사하면서 ‘whoop-proof(실수에도 버틴다는 의미)’라는 문구를 곁들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광고를 본 소비자들이 갤럭시S4 액티브로 물 속에서 사진 촬영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실제로는 ‘방수’(waterproof) 기능을 갖췄다기보단 단지 ‘내수’(water-resistant)가 되는 수준이라고 이 매체는 지적했다.

이 매체는 “제품 설명서를 보면 갤럭시S4 액티브의 방수등급은 IP67”이라며 “이는 90cm 깊이의 물에서 30분간 버틸 수 있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즉 얕은 수영장에 잠깐 담그거나 흐르는 물에 노출시키는 것은 괜찮지만 물 속에서 휴대전화로 사진을 찍는 등 오래 넣어 두면 고장이 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뿐 아니라 제대로 방수하려면 각종 접속 단자도 확실하게 막아야 한다.

한 소비자는 미국 통신사 AT&T 웹사이트에 올린 사용후기에서 “이 제품을 사면서 제일 하고 싶은 일이 물 속에서 사진찍기였다”며 “설명서에 나온 모든 지시사항을 따랐지만 휴대전화가 물 속에 들어간 지 10초 만에 고장났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삼성전자는 해당 제품 사용설명서에 액체나 수분, 습기 등에 노출돼 고장이 난 경우엔 보상을 받을 수 없다고 명시하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S4 액티브는 아직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은 모델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