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유통 브랜드가치 경쟁 치열

온라인 쇼핑·유통 브랜드가치 경쟁 치열

입력 2014-07-04 00:00
수정 2014-07-04 07: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온라인과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쇼핑·유통 채널의 브랜드가치 경쟁이 뜨겁다.

4일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의 2분기 BSTI에 따르면 오픈마켓 11번가는 868.72점으로 온라인 쇼핑·유통 부문 전체 1위를 차지했다.

11번가는 작년 4분기에 이 부문 1위에 오른 이후 3분기 연속 선두를 달리고 있다.

2∼3위 업체의 추격도 만만치 않다.

2위는 864.88점을 얻은 G마켓으로 1위와 격차가 불과 3.84점에 불과했다.

쿠팡은 옥션(840.66)을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소셜커머스 업체로는 처음으로 ‘톱3’에 자리를 잡았다.

또 쿠팡과 함께 위메프(7위, 799.01점), 티몬(8위 773.01)이 각각 7∼8위에 오르는 등 소셜커머스 3인방이 모두 10위권 이내에 진입했다. 위메프가 티몬을 제친 것도 처음이다.

롯데닷컴은 전체 5위로 인터넷쇼핑몰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온라인 쇼핑·유통 부문은 오픈마켓, 인터넷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관련 브랜드의 각축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며 “BSTI 점수 차이도 크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의 승패가 향후 순위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9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 만점은 1천점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