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4분기 연속 스마트폰 매출액 3위

LG전자, 4분기 연속 스마트폰 매출액 3위

입력 2014-11-26 00:00
수정 2014-11-26 07: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최고급 제품 판매량 비중 높아져

LG전자가 매출액 기준으로 올 들어 스마트폰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올리며 4분기 연속 3위를 지켰다.

반면, 삼성전자는 2위를 유지했지만 큰 폭의 하락세를 나타냈다.

26일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 집계에 따르면 지난 3분기 스마트폰 점유율(매출액 기준)에서 애플이 32.3%로 1위, 삼성전자가 24.8%로 2위, LG전자가 5.4%로 3위를 기록했다.

이어 중국 업체들인 샤오미와 화웨이가 각각 4.3%와 3.8%를 차지했고, 일본의 소니는 3.6%로 6위에 그쳤다.

애플은 2분기(27.8%)에 비해 점유율이 4.5% 포인트 올랐으나 1분기(36.1%)에 비해서는 3.8% 포인트 못 미쳤다.

삼성전자는 올 들어 1분기 30.8%에서 2분기 31.2%로 증가했다가 3분기에 큰 폭으로 하락했다.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4.1%로 3위에 오른 후 4분기 연속 3위를 지켰다. 올들어 1분기 4.2%, 2분기 4.8%를 기록한 이후 또다시 점유율을 높였다.

LG전자는 판매량 기준으로는 3분기 샤오미에 3위 자리를 내줬으나, G3 등 최고급 제품의 판매량 비중이 높아지면서 매출액 기준으로는 점유율이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회사는 지난해 처음으로 매출액 기준으로 3위에 오른 데 이어 2년 연속 3위를 수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