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626억원에 인수 “차량 흐름 스마트 분석” 전망은?

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626억원에 인수 “차량 흐름 스마트 분석” 전망은?

입력 2015-05-19 23:11
수정 2015-05-19 23: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다음카카오 국민내비 김기사 626억원에 인수 “차량 흐름 스마트 분석”

다음카카오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국민내비 김기사’를 서비스하는 록앤올의 지분 100%를 626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록앤올 인수와 관련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감에 있어 내비게이션 등 교통 관련 서비스는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면서 “록앤올의 방대한 교통 정보 및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다음카카오 서비스와의 시너지, 미래 성장 가능성 등을 보고 전략적으로 투자했다”고 설명했다.

’국민내비 김기사’ 앱은 국내 약 1000만명이 가입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서비스로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과거와 현재의 차량 흐름을 분석해 1분 단위의 길 안내를 제공한다. 다음카카오는 최근 출시한 ‘카카오택시’에 이미 ‘국민내비 김기사’의 길 안내 서비스를 연동해 제공하고 있다.

록앤올은 다음카카오의 자회사로 편입되고 나서도 기존 경영진 체제로 독립 운영된다. 다음카카오는 자사 인프라와 경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는 한편 카카오택시와 향후 출시될 다양한 서비스에서 협력 관계를 강화해 시너지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록앤올 박종환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 시설 투자, 이용자 불편 사항 개선,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국민 내비게이션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