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스카이 ‘IM-100’ 내일 공개... 광고 모델은 ‘맷돌춤’ 박기웅

팬택, 스카이 ‘IM-100’ 내일 공개... 광고 모델은 ‘맷돌춤’ 박기웅

임효진 기자
입력 2016-06-21 10:55
수정 2016-06-21 10: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팬택, 스카이 ‘IM-100’ 내일 공개... 광고 모델은 ‘맷돌춤’ 박기웅
팬택, 스카이 ‘IM-100’ 내일 공개... 광고 모델은 ‘맷돌춤’ 박기웅 사진=팬택 티저 영상

팬택이 오는 22일 새로운 스마트폰 스카이’(SKY)를 공개한다. 워크아웃과 회생절차 등 각종 난재를 겪으며 쏠리드-옵티스 컨소시엄에 인수돼 뉴 팬택으로 거듭난 후 선보이는 첫 제품인 만큼 사람들의 기대가 큰 것으로 보인다.

팬택의 신작 스마트폰 모델명은 ‘IM-100’이다. ‘내가 돌아왔다’(I’m back)는 영어 문장을 연상시킨다.

이번 신제품의 강점은 무선충전 기능이다. 스마트폰을 거치대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배터리를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스톤’(Stone)이라는 별칭의 사각 무선충전 기계를 블루투스 스피커 겸용으로 제작된 것 또한 큰 특징이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스마트폰 배터리를 충전하는 동시에 기기 내에 저장된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

출고가는 30만원에서 40만원대에서 조정 중이다. KT SK텔레콤에서 판매하는데, 공시지원금을 받으면 20만원대 안팎으로 가격이 내려갈 수 있다. 잠정적인 공식 출시일은 오는 30일이다.

팬택은 10년 전 자사 TV 광고에서 이른바맷돌춤으로 인기를 끈 배우 박기웅(31)씨를 다시 스카이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소비자들은 팬택이 야심차게 준비한 새 스마트폰에 따듯한 응원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대중의 긍정적인 반응이 실제 제품 구매로 이어져 회사 실적을 뒷받침 할지는 알 수 없다.

업계 관계자는팬택이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기까지는 아직도 첩첩산중이라며프리미엄폰과 저가폰 사이의 틈새시장을 잘 파고들 수 있을지가 앞으로 관전 포인트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